오컬트/실화괴담

미스터리 실화 귀신들린 세계의 3대 인형 처키의 모티브 로버트 인형

by Occult.s 2020. 8. 26.

악명 높은 귀신들린 세계의 3대 인형은 맨디, 로버트, 애나벨이 있다 이 인형들은 실제로 존재하며 영화 사탄의 인형 처키같이 움직이고 사람을 괴롭협다고 한다 영화 사탄의 인형은 로버트 인형에 대한 실화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사탄의 인형



로버트 인형

 

로버트 인형

 


귀신들린 3대 인형중 하나인 로버트 인형의 탄생비화는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예술가로 활동한 로버트 유진 오토(Robert Eugene Otto)로 부터 시작되었다

 

유진이 5살때 보모로부터 자신과 비슷하게 생긴 인형을 선물 받게 되었고 그 인형은 자신과 너무 닮아서 자신의 이름인 로버트라고 지어주고 자신의 옷을 입혀주며 가족이나 친구처럼 잘해줬다고 한다 로

버트 인형의 크기는 유진과 비슷하게 만들어져 옷을 입혀줄수 있었다고 한다
그리고 인형을 만들어준 보모는 유진의 가족과 사이가 좋지않았는데 그녀는 바하마 출신으로 흑마술과 부두술에 능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유진의 가족들과 유진에게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했고 이웃들의 목격담이 이어졌다 

 

실제 유진과 로버트 인형이 살아던 집 현재도 이 집이 방치된채 보존되었다고 한다

 

유진이 로버트 인형과 함께 있을때 알 수 없는 목소리로 서로 대화하는걸 듣기도 하고 물건들이 이유없이 망가지기도 하며 가족들이 다 외출했을때 창문사이로 로버트 인형이 움직이는것과 소름끼치게 웃는 웃음소리를 이웃들이 들었다고 한다

 

또한 가족들은 로버트 인형이 유진방에서 뛰어다니는 모습을 보거나 유진이 침대에서 자고 있을때 가구를 유진에게 넘어뜨리는 모습도 목격했다고 한다 심지어 유진의 아이들이 그 방에 올라갔을때 로버트 인형을 눈을 흘기며 아이들에게 걸어왔다고 한다 그 이후로 아이들은 그 방에 절대로 들어가지 않았다
그리고 집에 방문한 손님들이 왔을때 로버트 인형이 표정을 바꾸거나 눈을 깜빡거리는것을 보기도 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1974년 유진이 죽은 후 로버튼 인형은 새 집주인이 오기전까지 다락방에 방치되었고 새로 이사온 사람들은 이 집을 숙박시설로 운영하게 된다

 

이들은 로버트 인형에 대해서 익히 알고 있었지만 그렇게 신경쓰지 않았다

 

하지만 새로 이사온 가족의 10살먹은 딸이 로버트 인형을 발견하게 되고 새주인이 된다
이후 새주인이 된 딸은 인형이 움직이는것을 보게 되고 심지어 자신을 죽이려고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이 집에 숙박한 사람들도 이상한 소리를 듣기도 했고 많은 사람들의 증언이 이어졌다

로버트 인형은 미국 플로리다 Fort East Martello Museum 박물관 유리장 속에 보관되었다
그리고 아직도 로버트 인형 주변에는 기이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로버트 인형은 사람의 손길을 매우 싫어하며 만지는걸 싫어 한다
실제로 Ghosts Of Key West의 저자 데이빗이 사진을 찍을려고 모자를 만질려고 하자 로버트의 눈동자에 살기를 느꼈고 살아있는줄 알고 공포를 느꼈다고 한다

또한 이 박물관을 찾은 사람들이 로버트 인형을 찍으려고 하면 카메라가 작동되지 않았고 메스꺼움과 구토증상을 겪었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을때 로버트 인형에게 바로 사과를 해야 한다고 알려져 있다

반응형

댓글